중국 미녀 3인방 서울 강남 공연 취재 및 인터뷰
중국 미녀 3인방 'ASIA' 내한 강남 공연 전반부
공연 정말 신난다. 우선 다이나믹하게 전자바이올린을 켜는 스프링의 카리스마가 느껴진다. 리더인 슈주는 전자첼로만큼 큰 키로 중심을 잡고 막내 팅팅은 몸매는 가장 훤칠한데 아주 귀엽다.
중국 미녀 3인방 'ASIA' 내한 강남 공연 후반부
후반부에는 곡조가 낯익다. 그리고 훨씬 더 공연다운 흥미를 북돋우고 있다. 한겨울 추운 날씨에도 신나는 연주를 보여주고 몸매와 미모를 과시한 중국아가씨들에게 박수를 보낸다.
중국 미녀 3인방 'ASIA' 내한 공연 취재 인터뷰
한국어 할줄 아는거 있나요?
- "안녕하세요" "감사합니다"
팀이름의 뜻이 무언가요?
- "asia" 아시아란 뜻
주로 북경에서 지내나요?
- 네
고향은?
- 후베이, 네이멍구, 쓰촨
각자 이름은 ?
- 후베이 : 영문이름"spring", 중문이름"春天(chuntian)"
- 네이멍구 : tingting
- 쓰촨 : xiuzhu(대나무)
한국 방문은 이번이 처음인가요?
- 네
한국에 대한 인상이 어떤지?
- 후베이 : 아름답고요, 굉장히 특별한 느낌입니다.
- 네이멍구 : 별로 춥지도 않고, 크리스마스가 다가와서인지 온통 거리마다 크리스마스 분위기로 넘치고 예뻐요. 하지만 저희가 이곳에서 크리스마스를 보내질 못하는 게 너무 안타까워요, 23일에 중국으로 돌아가거든요. 머 ... 괜찮아요 헤헤
악기 소개 좀 해주실래요?
- 쓰촨 : 전자첼로
- 네이멍구 : 전자바이얼린
- 후베이 : 전자바이얼린
- 쓰촨 : 저희 두 악기(본인 것과 네이멍구의 악기)는 수공예품이고 , 커플로 맞춘 악기입니다. 저희 두 악기는 마치 벌이 날때 나는 소리와 비슷합니다.
팀 결성은 언제?
- 이미 2년이 넘었구요. 주로 북경을 본거지로 활동하는데, 인도네시아, 홍콩, 싱가폴 등의 동남아 국가들에서 공연을 많이 합니다.
- 쓰촨 : 이렇게 추운데 저렇게 얇게 입고 춥지 않을까 걱정하셨죠? 사실 별로 안추워요
- 연주할 땐 추운걸 전혀 모르는데 무대에서 내려오기만 하면 바로 얼어죽죠 하하
- 무대엔 조명도 있고...
좋아하는 한국 연예인이 있나요? 있다면 누구?
- 당근 좋아하죠. 특히 "비"와 "채연"을 좋아해요
- 저희 한국에 온지 4일 되었는데요, 매일 "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저는 누구입니다 고맙습니다 감사합니다" 등의 말들을 배웠구요 또, "뭐라구 오빠 자기야 " 등도 배웠지요 ^^
영어를 굉장히 잘한다 들었는데?
- 네 영어는 잘 하는 편이지요, 그런데 한국어는 못해요^^
- 저희가 주로 공연하러 다닌 나라들이 유럽인들이 많은 곳들이었어요. 그래서 예전에 중국에서 전문적으로 영어를 배우기 위해 이태리 선생님까지 초빙을 했었구요. 주로 사용하는 말이 영어이기 때문에 영어적 표현이 좀 낫긴 한데, 학교영어는 역시 못해요 헤헤
오늘 연주한 곡들은 직접 작곡한건가요 아님 중국 전통음악에서 빌어온건가요?
- 저희가 직접 만든겁니다. 이곳을 소개한 분이 반드시 저희가 직접 작곡한 음악을 연주해야 한다고 했습니다. 그래서 오늘 연주한 곡들 중 한곡은 한국인들이 모두 잘 아시는 back street boys의 음악을 약간 섞어서 만들기도 했어요. 한국인들은 힙합을 좋아한다 들었습니다. 저희도 힙합을 아주 좋아하고 이렇게 섞어서 연주해보니 저희와 통하는 부분도 있는것 같네요. 하여튼 재밌었습니다. 이 곡은 오늘 최초로 공개된 신곡이랍니다. 여러분도 많이 사랑해주시면 좋겠어요.
나이가 어떻게 되는지?
- 맞춰보실래요 ?
갓 스물정도인것 같은데...
- 하하 밥사드릴께요
- 쓰촨 : 스물에 음악을 하기엔 부족하다고 봐요, 저희 모두 이미 대학을 졸업했어요, 졸업한지 2년 되었고, 2년 동안 음악선생님을 했지요. 피아노를 가르쳤는데요 피아노가 참 어렵더라구요
- 네이멍구 : 올해 졸업했구요
- 후베이 : 졸업한지 2년
시청자 분들께 각자 인사해주세요.
- 후베이 : 안녕하세요 한국 시청자여러분, 저희가 이렇게 한국에 와서 여러분을 만나게 되어 정말 영광입니다. 크리스마스와 함께 저희의 음악이 여러분 곁을 찾아왔는데요, 많이 사랑해주시구요, 앞으로도 여러분과 만나 함께하는 기회가 더욱 많아지길 바랍니다. 감사합니다.
- 네이멍구 : 안녕하세요 저는 팅팅입니다. 반갑습니다. 한국을 매우 사랑하구요, 또 한국음악을 너무너무 좋아하고요. 한국에서 연주하고 싶었어요. 그래서 여기서 정말 열심히 했거든요, 여러분들이 좋아하셨는지 모르겠네요. 어쨌든 저희 음악을 여러분께 소개해드리고 또 한국의 음악을 모두 연주해 보고 싶답니다. 저희 열심히 하겠습니다 많이 사랑해주세요 감사합니다.
- 쓰촨 : 보통 제가 가장 먼저 말하는데 오늘은 마지막 순서라서 제가 하고 싶은 말들을 다 해버렸어요 ^^ 저도 친구들과 같은 생각이랍니다. 제일 처음 사귄 친구가 바로 팅팅인데요 이미 3년이 넘었구요 함께 팀을 결성하게 되었지요. 어렵고 힘들때가 참 많았는데 오늘 이렇게 여러분 앞에 설 수 있게 되어서 그동안의 노력이 빛을 보게된 것 같아요. 힘은 들지만 그래도 이제부터 다시 시작이라 여기고 더욱 열심히 노력할겁니다 저희에게는 저희의 음악이 있고 열정이 있으니까요. 제 생각엔 한국의 음악과 저희 음악에 비슷한 요소들이 있는것 같아서, 합한다면 더욱 멋진 음악이 될거라 생각해요. 그래서 언젠가는 한국과 중국의 대표 음악인이 되고 나아가 세계 최고가 되고 싶어요.
다같이 '감사합니다'로 마무리해주세요.
- 감사합니다.